살인에 관한 짧은 필름
살인에 관한 짧은 필름
(1988 년 / 폴란드 / 크 르지 스토 프 · 키ェ로후스키 감독)
85 점
※ 스포일러 있습니다
85 점
※ 스포일러 있습니다
학창 시절에 본 기억에 남는 영화이자,사형과 사형 제도에 대해 생각하게하는 수작입니다.
<스토리>
가난한 젊은이 야체쿠 (미로 바카)은 바르샤바의 거리를 방황, 어떤 다방에 들어갔다. 거기에는 변호사에 합격 한 전도 젊은이 · 표트르 (크 르지 스토 프 · 구로비슈)가 연인과 미래를 말하고 있었지만, 두 사람은 엇갈리는 것도 없었다.
가난한 젊은이 야체쿠 (미로 바카)은 바르샤바의 거리를 방황, 어떤 다방에 들어갔다. 거기에는 변호사에 합격 한 전도 젊은이 · 표트르 (크 르지 스토 프 · 구로비슈)가 연인과 미래를 말하고 있었지만, 두 사람은 엇갈리는 것도 없었다.
그 직후 야체쿠 우연히 탑승 택시 운전사 (얀 테사시)를 살해하고 자동차와 돈을 빼앗는다.
일년 후, 피터는 야체쿠의 변호를 담당하고 있었지만 사형이 확정된다. 자신의 역량에 따라 사형을 피할 수있는 것은 아닌지라고 고뇌하는 표트르. 그리고 사형 집행 날이왔다 ...
일년 후, 피터는 야체쿠의 변호를 담당하고 있었지만 사형이 확정된다. 자신의 역량에 따라 사형을 피할 수있는 것은 아닌지라고 고뇌하는 표트르. 그리고 사형 집행 날이왔다 ...
지방 출신의 가난한 젊은이 야체쿠
이야기는 제목에서 알 수 있듯,한 젊은이가 강도 살인 사형이 관할까지를 담담하게그리고 있습니다. 일부러 범죄의 배경과 피해자 가해자의 삶에 깊이 돌진거나하는 것도없고, 또한 서스펜스도 액션도 없습니다.
모큐 심리 리적인 전개.
이를 통해부각되는 것은 사실로 사형 및 사형제도의 존재입니다.
모큐 심리 리적인 전개.
이를 통해부각되는 것은 사실로 사형 및 사형제도의 존재입니다.
야체쿠에 관한 청년 변호사 표트르
나는 대학에서 형사 정책, 특히사형 존폐 이론을 배우고있었습니다.
뭐 공부했다해도 문과 사립 대학생 것.실태는 거의 遊び?け있고, 법률을 성실하게 배운 것은 사실 졸업하기도 하는데요.
그 학생 시절에사형제도를 고찰하는 데 도움이 될 영화라는 본작을 같은 세미나의 친구 T와 감상했습니다. 당시에도 感じ入る 것은있었습니다 만, 지혜도 표현력도없는 노타린이었다 나 (지금도 그다지 바뀌지 않습니다 만)은감상 후 보고서 하나도 쓰지 않았다구나 ... 죄송합니다.
뭐 공부했다해도 문과 사립 대학생 것.실태는 거의 遊び?け있고, 법률을 성실하게 배운 것은 사실 졸업하기도 하는데요.
그 학생 시절에사형제도를 고찰하는 데 도움이 될 영화라는 본작을 같은 세미나의 친구 T와 감상했습니다. 당시에도 感じ入る 것은있었습니다 만, 지혜도 표현력도없는 노타린이었다 나 (지금도 그다지 바뀌지 않습니다 만)은감상 후 보고서 하나도 쓰지 않았다구나 ... 죄송합니다.
피해자가되는 택시 운전사
호감도가 높은 인물로 그려지지 않습니다
세미나의 선생님은 사형 폐지 론자않았다. 바보 학생이었던 나를 상대로 어려운 이론을 설교보다도인권 존중의 중요성을 가르쳐 주신군요.
당시도 지금도 물론 인권의 중요성을 조금은 알고있는 생각입니다 만, 선생님이 꼽혔다 몇 가지 예제가 조금 편심에 반대 회의적이되어 버린 것은 정직 외로운 곳입니다. 단,선생님이 학생에게 전하고 싶었던 핵심은 앞으로도 가슴에 새기고 싶다생각하고 있습니다.
당시도 지금도 물론 인권의 중요성을 조금은 알고있는 생각입니다 만, 선생님이 꼽혔다 몇 가지 예제가 조금 편심에 반대 회의적이되어 버린 것은 정직 외로운 곳입니다. 단,선생님이 학생에게 전하고 싶었던 핵심은 앞으로도 가슴에 새기고 싶다생각하고 있습니다.
왜 야체쿠는 살인을했는지 ...
이야기는 거기에 깊이 발을 디뎌는 없습니다
이야기는 영화에서 떨어져 있지만, 얼마 전 일본 변호사 연합회가 사형 폐지의 방향성을 선언했습니다. 현재세계에서 사형 존치하고있는 국가일본을 포함한 아시아 국가와 일부 아프리카 국가 및 미국의 일부 주뿐.선진국에서는 사형 폐지가 하나의 흐름이되고 있습니다.
일본에서 사형 존폐가 거론되는 때 논자에서"범죄 억제 효과" "피해자 감정」 「원죄의 가능성"등이 거론되고 결론에 이르지 않습니다. (원래 옳고 그름을 말하는 논의는 없지만)
일본에서 사형 존폐가 거론되는 때 논자에서"범죄 억제 효과" "피해자 감정」 「원죄의 가능성"등이 거론되고 결론에 이르지 않습니다. (원래 옳고 그름을 말하는 논의는 없지만)
연출에 가식은 아니지만, 그림 만들기와 음악은 꽤 쓸만한 것
물론 이들도 중요한 요소이지만, 사실의 본질은 형법 이론의 귀결라고 나는 생각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捨象하겠습니다 만,현대의 인권 존중주의와 자유주의에서 인도 형법 이론의 형벌의 정의는 어디 까지나 보응이 아닌 치료.그 연장사형제는 배타적될 것입니다.
그렇지만,법률 이론만으로 구성되는 것이 아니라 血の通た 인간의 감정에 기반하고있는 것도 사실.
사실 20 세기 후반 세계에 앞서서사형 폐지를 단행 갔다 유럽 국가도 국민 설문 조사를 먹으면 사형 찬성 쪽이 다수를 차지했다라고합니다.
그렇지만,법률 이론만으로 구성되는 것이 아니라 血の通た 인간의 감정에 기반하고있는 것도 사실.
사실 20 세기 후반 세계에 앞서서사형 폐지를 단행 갔다 유럽 국가도 국민 설문 조사를 먹으면 사형 찬성 쪽이 다수를 차지했다라고합니다.
오락성을 배제하고있다 때문에 반대로 살인 장면은 처참합니다
일본에서도 그냥 사형 존폐 론을 공부했다 거품기 폐지 움직임이 높아지고있었습니다.그러나 그것을 마구 것이 예의지하철 사린 사건. 국민 감정으로 그들의 범죄를 전에 사형 폐지에 이르지 못한 것도 당연한 것. 그리고 그 ほとぼり이 식어 현재 사형 폐지의 기운이 다시 높아지고있는 것입니다.
사형 폐지론에 대해서는 "너는 가족이 살해 당해도 괜찮은 것인가?"라는 반론이 반드시 오릅니다.감정론이 있지만,정론입니다.
은 당신의 입장은? 물으면"물론 가족이 살해되면이 손으로 범인을 찢어 준다지만, 그래도 사형 제도는 폐지해야한다"내가 대답합니다. 총론 찬성 각론 반대 인 비겁한 대답 할지도 모르지만 아마도 인권 선진국 사람들은 인류의 문명을 한 걸음에 끌어 올리기 위해 이렇게하고 사형 폐지를 선택한 것은 아니다 걸까 ····와 ,오타쿠 중년의 망언지도모르지만군요 w
사형 폐지론에 대해서는 "너는 가족이 살해 당해도 괜찮은 것인가?"라는 반론이 반드시 오릅니다.감정론이 있지만,정론입니다.
은 당신의 입장은? 물으면"물론 가족이 살해되면이 손으로 범인을 찢어 준다지만, 그래도 사형 제도는 폐지해야한다"내가 대답합니다. 총론 찬성 각론 반대 인 비겁한 대답 할지도 모르지만 아마도 인권 선진국 사람들은 인류의 문명을 한 걸음에 끌어 올리기 위해 이렇게하고 사형 폐지를 선택한 것은 아니다 걸까 ····와 ,오타쿠 중년의 망언지도모르지만군요 w
그런데,본작은 그런 사형 존폐 론을 떠나서도 뛰어난 영화입니다. 오락 영화적인 장식을 배제한 이야기 ??제작은 살인과 사형을 만지는 인간의 감정을 노출하고 있습니다.
색조를 떨어 뜨린 그림 만들기와 자라 붙은 화면은 오히려 30 년 전에 영화를 잊게하는 효과도 있고, 감상 중 지루하지 않습니다.
오락 영화에 조금 질린 때 이런 유럽 마이너 영화를보고 보는 것도 하나의 재미 있을지도 몰라요.
색조를 떨어 뜨린 그림 만들기와 자라 붙은 화면은 오히려 30 년 전에 영화를 잊게하는 효과도 있고, 감상 중 지루하지 않습니다.
오락 영화에 조금 질린 때 이런 유럽 마이너 영화를보고 보는 것도 하나의 재미 있을지도 몰라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