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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난 철도 오 와니 선
웨딩싱어
2017. 4. 6. 15:27
고난 철도 오 와니 선
그런데, 히로사키 기사도 막바지가되었습니다 만, 히로사키 - 오 와니을 맺는는 JR 오우 본선과 고난 철도 오 와니 선이 있습니다. 이번에도 물론 고난 철도 여행입니다. 시작은 中央弘前 역입니다.
저녁의 부드러운 햇빛 역사를 방문하면 오 와니 방면으로 향하는 사람들이 기차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벚꽃의 계절이라고해도 아직도 냉기가 감도는이 계절. 역 대합실에는 난로가 피워 져있었습니다.
개찰구에서 홈을 보면 봄의 햇볕을 받아 오 와니 행 열차가 적막하게 잠시 멈춰서 있습니다. 왠지 로컬 풍경 이네요.
大鰐線는 원래 히로사키 전기 철도라는 회사에서 1970 년에 고난 철도에 양도 된 노선입니다. 당시 최고 연간 390 만 명의 승객 수송량을 자랑하며, 근처에있는 히로사키 중앙 식품 시장도 큰 그렇게 붐볐다 고합니다. 지금은 수송량이 줄어들고 생존의 문제 등도 논의 될 합니다만, 부디 이대로 살아 주었으면 한 곳입니다.
기차는 弘南線와 마찬가지로 원래 토큐 7000 계 전동차가 中央弘前 - 오 와니까지 13.9km를 30 분으로 달립니다.
재미있는 것은 여기의 기차 매달려 손은 붉은 원 안에 녹색 장식이 붙어 있습니다. "이 매달려 손의 이미지는"사과 "잎의 주제는"이와키 산 "이다"있습니다.
그런 매달려 손이지만 1 량에 1 개만 하트 모양의 것이 있습니다. 이전 트레인 캐스트라는 여행 가이드 언니가 있었다고하지만 지금은 더 이상 없었습니다. 이 하트 펀 손은 그런 때의 흔적일까요? 소문은 이것을 찾아 행복해질 라든지 수 없다 든가 (웃음)
편도 30 분은 눈 깜짝 할 사이에 끝 오 와니에 도착합니다. 역은 JR 大鰐?泉 역 같은 위치에 있습니다.弘南線에 비해 기복이 심한 노선에서 이쪽이 즐거웠습니다.
귀가는 여기에서 고가의 맞은 편 강 건너 집으로 가고 있습니다. JR에 비하면 정말 복고풍 역사입니다.
역에는 고난 철도의 마스코트 캐릭터 「러셀 군 "의 포스터가! 고난 철도는 겨울에 1937 년에 제작 된 러셀 차량을 사용하는 것으로 유명하지만, 이것은 그 차량을 모델로 한 캐릭터입니다. 왠지 몸이 씨름꾼 것이 웃을 수 있습니다.
역사의 승차권 매장입니다. 중간 무인 역이 많기 때문에 무임 승차하는 사람이 있는지, 쓸데없이 무임 승차 금지 문구가 적혀있었습니다.
연한이 들어간 조종석. 으응, 기차를 운전하고 싶어지는 기분도 조금은 이해할 수 있네요 ~ (웃음)
열성적인 매니아 앞줄에 자리를 잡고 전방 창 밖을 찍고 있습니다. 발차 시간이 있었기 때문에 흉내 내고 찍어 보았습니다. 그러는 동안 열차가 오 와니을 시작합니다.
도중에 또 이놈이있었습니다. 하지만 잘 보면 차체에 ED221라고 쓰여져 있습니다. 글쎄, 弘南線과 연결되어있는 것은 아니기 때문에 다른 차체입니다. 여기서 회장님을 가진 철 짱들은 줄줄이 내려갔습니다. 뭔가있는 것일까 ~.
기차는 GW 마지막 날의 벚꽃 축제 구경꾼으로 상당히 혼잡했습니다. 또 다시 순식간에 끝 中央弘前 역입니다. 이번 여행에서 의외로 즐거웠다 고난 철도 2 노선의 여행도 이것으로 종료되었습니다.
이런 여유로운 좋은 분위기의 철도는 어떤지 언제 까지나 이대로 존속하고 바라는뿐입니다.